[정보]보안 뉴스레터(2)

[금주의 이슈]
“MSN으로 아무말 없이 들어오는 주소 절대 열지 마세요”…악성코드 확산
MSN 메신저로 들어오는 인터넷 주소(URL)를 함부로 열었다가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신종 악성 Code, Patch, 보안위협성 경고]
윈도 XP·2000, 와이파이 접속 관련 보안 문제 드러나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 운용체계(OS)에서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 접속과 관련된 보안 결함이 발견됐다.

“메신저에 링크된 주소 클릭하지 마세요”
국내에서 웹사이트 해킹을 통해 전파되는 윈도메타파일(WMF) 취약점 공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MSN 메신저로 확산되는 WMF 공격 피해가 국내에서 처음 발생했다.

[보안 사고 및 후속 대응]
美기업 86%, 사이버 공격 위협 받아(FBI조사)
미국내 86%가 넘는 기업들이 바이러스·스파이웨어 등의 사이버 공격로부터 위협받은적이 있다는 조사결과가 보고됐다.

컴퓨터바이러스 20돌, 어떤 사건들 있었나
제로데이 공격, 이메일·메신저·휴대전화로도 전파돼


머릿속에 떠오른 참신한 아이디어 하나로 인터넷상에서 불과 넉달만에 근 100만달러(약10억원)을 벌어들인 영국 대학생이 이제는 돈을 노린 해커들의 공격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업체 동향, 제품/서비스 보급동향]
안철수연구소, 스파이제로 타고 ‘수직 상승 중’
안철수연구소는 최근 올해 매출 목표를 지난해 보다 200억 원 이상 증가한 630억 원으로 발표했다. 그 이면에는 시장에서 입지를 급속히 확대하고 있는 스파이웨어 제거 프로그램 ‘스파이제로’에 대한 믿음이 깔려 있다.

안철수연구소 동남아 보안서비스 유료화
통합보안기업 안철수연구소는 동남아지역에 제공하는 온라인보안 서비스의 유료화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F-시큐어, 보안 제품 패치 발표
보안업체인 F-시큐어는 최근 자사의 안티바이러스 및 인터넷 보안 제품의 심각한 취약성을 수정하는 패치를 발표했다.

시큐어, 하우리 경영권 획득
최대주주 지위…HW+SW 보안 시너지효과 ‘미리내’ 인수로 게임 진출도

[해외/정부 및 기관 동향]
정부 대책회의 열어 (7월 MS 보안서비스 중단)
정부가 오는 7월로 예정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 98 보안 패치 서비스 중단에 대한 대책을 논의한 자리에서 한국형 리눅스 등 공개소프트웨어(SW) 활성화를 정책적으로 강화하기로 했다.

이 글은 카테고리: Security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